컴퓨터 관련 지식/윈도우

윈도우 10, 윈도우 11 ISO 이미지 다운받는 법

폴라플라 2024. 6. 14. 19:49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종의 이유로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복구할 일이 생길 때를 대비하여 부팅 USB 하나 정도는 만들어두면 좋습니다.

예전에는 윈도우 정품 키를 설치단계에서 입력하지 않으면 안되었지만 요즘은 '제품 키가 없음' 버튼을 누른 다음에 나중에 갖고 있는 정품 키를 입력해도 되어서 다소 설치가 간편해졌습니다.

 

이런 부팅 USB를 제작하려면 윈도우 이미지(ISO 파일)를 다운받아야 하는데, 윈도우 이미지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다운 가능합니다.

 

윈도우 11의 경우에는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1

 

위의 링크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ISO 다운로드 부분에서 Windows 11(multi-edition ISO)를 선택하시고 다운받으면 됩니다.

 

문제가 되는건 윈도우 10입니다. 여전히 윈도우 10을 쓰시는 분들도 많은데,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이 링크로 들어가보면 어딜 봐도 윈도우 11처럼 이미지 다운로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ISO 파일을 다운할만한 곳이 안 보입니다.

 

 

이 경우에는, 크로미움 기반 브라우저(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Edge)를 쓰신다는 가정하에,
키보드의 F12 버튼을 눌러보세요. 개발자 화면이 뜰겁니다.

이와 같은 창이 뜹니다.

 

그 다음 키보드의 F5를 눌러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면, 아까는 보이지 않던 ISO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아까는 없던 메뉴가 생겼습니다.

 

 

간혹 윈도우 순정 이미지를 못 찾아서 토렌트 같은 곳에서 다운하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이렇게 끄적여봅니다.

토렌트로 다운하시면 원치 않는 파일(특히 바이러스)이 딸려올 수도 있고 하니 가급적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글 읽어주시는 여러분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런 포스트는 어떤가요?

윈도우 11 PIN 없이 로그온하게 설정하는 법 (tistory.com)

 

윈도우 11 PIN 없이 로그온하게 설정하는 법

윈도우 11부터는 설치 단계에서부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없으면 진행이 되지 않게 해놨습니다. 결국 강제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하나 등록하고, 자연스레 로그인 수단인 PIN 번호도 입력

polap0.tistory.com

중고 컴퓨터, 판매/구매 가격은 얼마 정도가 적당할까? (tistory.com)

 

중고 컴퓨터, 판매/구매 가격은 얼마 정도가 적당할까?

안 쓰는 컴퓨터가 생기면 다들 당근,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에 판매하거나컴퓨터는 필요한데 돈은 없다면 사람들이 사용하던 중고 컴퓨터에 눈이 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정작 내가 사거나 판

polap0.tistory.com

 

728x90